자동차/쉐보레

쉐보레 2022 볼트 EV 와 EUV 성능과 가격부터 디자인까지!

맨즈하비 2021. 7. 30. 14:09

맨하! 안녕하십니까. 맨즈하비입니다.

 

쉐보레에서 2022년형 볼트를 출시했는데요! 

 

BOLT EV와 BOLT EUV의 두 가지 차종으로 출시를 하였는데, (미국 GM 기준입니다. 아직은 가격도 달러죠!)

 

EV와 EUV의 디자인, 가격, 성능의 차이를 비교해 보면서 리뷰를 해볼게요!! 

 

쉐보레의 전기차에 관심 있으시면 집중 고고하시죠! 

 

 

 

우선 볼트 EV 영상입니다. 

 

 

두 번째로 볼트 EUV의 영상입니다. 

 

 * 볼트 EV와 볼트 EUV의 차이점은 차량의 크기입니다. 

물론 프런트 범퍼와 리어 범퍼의 디자인의 차이는 조금 있지만, 가장 큰 차이는 

 

차양의 크기가 커져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이 넓어졌다는 거예요. 

 

 

 

저는 이 녀석의 앞모습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. 

 

물론 코나의 느낌이 물씬 나지만 코나보다 더욱 날렵한 눈매와 아래에 위치한 해드램프가 매력적입니다.

그리고 헥사고날 그릴도 돋보이네요.. 

 

원래 현대도 헥사고날 아우디도 헥사고날인데 이 정도면 만국 공통의 디자인 코드가 된 것 같네요. 

 

 

 

그럼 비교를 위해 사진을 가지고 와야겠죠? 

왼쪽 - 코나 / 오른쪽 - 코나N

많이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나요? 

 

물론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DRL(Daytime Running Light)가 위에 별도로 있다는 건 아주 비슷합니다.

 

 

 

 

그리고 헥사고날 비교 사진입니다. 

왼쪽 - 현대 아반떼 AD / 오른쪽 - 아우디 A6

헥사고날이라고 다 같은 헥사고날은 아니네요. 

 

각자의 개성을 잘 살린 육각형들입니다. 

 

 

 

차량의 캐릭터 라인이 그나마 이전 모델의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데요. 

 

해드램프의 끝단부터 A필러가 떨어지는 곳까지 검은색 가니쉬로 마감 처리한 부분을 

 

그대로 가지고 옴으로서 '난 아직 볼트야!'라고 말하고 있는 듯합니다. 

왼쪽 - 2022 볼트 EV / 오른쪽 - 2020 볼트 EV

 

 

뒷모습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. 

 

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날렵해지고 상하로 나뉘어 들어오는 면 LED 램프로 고급져진 모습입니다. 

 

그리고 해드램프 주변을 감싸는 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쉬는 차량의 눈매를 더욱 

 

날카롭게 보이는 효과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. 

왼쪽 - 2020 볼트 EV / 오른쪽 - 2022 볼트 EV

 

 

 

그리고 볼트 EV의 전용 휠과 BOLT EV라고 박힌 레터링입니다. 

 

진짜 전 모델에 비해서 많은 상품성이 개선되었다고 보이네요. 

국내에서도 이런 전기차들이 나오고 있는데 바로 현대의 아이오닉 5와 기아의 EV6입니다. 

 

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!

https://wjddnwns87.tistory.com/134

 

아이오닉5 리뷰(feat 가격, 성능, 디자인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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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jddnwns87.tistory.com/131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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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떠신가요? 

 

여러분은 전기차를 고려하신다면 어떤 차가 가장 맘에 드시는지 댓글 부탁드려볼게요! 

 

 

 

 

자~! 지금부터는 볼트 EUV입니다.

 

딱 봐도 EUV는 어떤 단어인지 예상이 가지 않으시나요? 

 

바로 Elecronic Utility Vehicle입니다. 

생긴 건 거의 동일하고요. 

 

조금만 다릅니다. 

 

저도 사진으로 비교를 했는데요. 

 

도저히 프런트 범퍼와 리어 범퍼가 조금 다른 것 이외에는 보이지 않더라고요. 

 

 

 

거의 동일한 외관에 

 

크기만 조금 커져 용적률을 올린 볼트 EV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. 

역시나 SUV는 아! 아니죠. EUV죠! 

 

짐을 싣는 공간이 넓어야죠. 

 

밑에서 말씀드리겠지만, 사실 볼트 EV와 볼트 EUV의 적재공간의 차이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. 

 

다만 휠베이스(축거 - 앞바퀴 중심부터 뒷바퀴 중심까지의 거리)가 조금 더 길어져서 

 

실내 공간이 넓어지고 차량의 전장(차의 전체 길이)이 길어진 수준의 변화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차량을 고를 수 있는 색상인데요. 

 

여기서 EV와 EUV의 차이가 조금 느껴지나요?

 

 

EUV의 하단 그릴이 조금 더 조금 더 올라와 있습니다. 

 

그리고 휠이 다르고요. 

 

설명을 해 드려도 잘 못 알아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 디자인 차이입니다.

 

뒷범퍼도 마찬가지 입니다. 

왼쪽 - 볼트 EV / 오른쪽 - 볼트 EUV

 

 

 

 

실내입니다. 

위 의 네 장의 사진의 

 

왼쪽은 볼트 EV   /   오른쪽은 볼트 EUV입니다. 

이건 차이점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. 

 

다만 직접 보시거나 시승을 통해서 느끼실 수 있는 공간의 차이인 것 같네요. 

 

 

 

 

확실히 내부 공간에서 뒷좌석의 레그룸(무릎 앞쪽의 여유공간을 말하죠)이 볼트 EUV가 훨씬 넓네요. 

왼쪽이 볼트 EV로 36인치 

 

오른쪽이 볼트 EUV로 39.1인치로 약 3인치(약 7.6cm) 차이가 납니다.

 

 

 

그리고 편의 기능입니다. 

1.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  2. 가죽시트 

3. 서라운드 HD 모니터(올라운드 뷰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  4. 8방향 시트 조정 가능

5. HD 후방카메라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 6.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(핸들)

 

 

 

넓은 적재공간이 제공되는데요.

 

쉐보레 공식 사이트에는 57.0 cu. ft로 되어있고요. 

 

환산하면 1.6m^3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물론 EV와 EUV는 크게 차이가 없고요. 

 

 

 

그리고 여러 공간에 수납공간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 

전기차로 오면서 여러 내연기관에 필요한 부품들이 사라지면서 

 

전기차의 공간을 훨씬 넓게 쓸 수 있어졌는데요. 

 

그에 따라 여러 군데에 수납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원-페달드리이빙이라고 

 

사실 상 회생제동으로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로 가능한 기능이었는데요. 

 

설명을 원 페달 드라이빙으로 액셀로만 움직일 수 있는 차량이라는 이미지를 주네요. 

이것이 바로 마케팅의 힘인 듯싶습니다. 

 

여러 국내의 차량도 이미 가지고 있는 성능이지만, 액셀과 브레이크로 운전을 한다는 느낌이 강하죠. 

 

하지만 

 

원 - 페달 드라이빙! 넌 액셀만 밟아 내가 제동 할게! 그것도 충전하면서의 느낌으로 바뀌어 버렸네요. 

 

 

 

 

빠져서는 안 되는 스포츠 모드죠. 

 

모터의 출력을 팍팍 쓰면서 배터리도 조금 빨리다는 기능입니다. 

 

운전의 재미를 위해서는 이런 요소는 필수적이라고 보입니다. 

 

 

제로백은 6.5초라고 하는데요. 

 

스팅어 2.0 후륜구동 기준 6초대가 나오니까 그 정도의 운동성능을 지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 

그리고 동영상으로 기능을 설명드리는 게 수월할 것 같아 가지고 와봤습니다. 

 

 - 안전거리 확고 경고

 

 

 - 차선이탈 보조 및 경고

 

 - 전방 추돌 경고 및 긴급 제동 보조 

 

 - 전방 보행자 보호 브레이킹 보조

 

 

자동 하이라이트 기능 - 요즘 차량에는 거의 반영이 되어있죠. 

 

 

아래 사진은 충전기를 설치해준다 건데 

 

미국은 개러지를 가지고 있는 세대가 많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조건인 것 같네요. 

 

 

 

충전을 위한 정보가 엄청나게 디테일하게 제공되는 앱이 있는데,

 

현재 배터리 잔량부터 시작해서 날씨에 따른 소모량 예측 계산, 목적지로 가는 경로 상 충전소 추천

 

등으로 어디에 들러서 얼마만큼 충전을 해야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 

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하지만 전기차를 타다 보면 예상을 해서 도착했지만, 

 

이미 앞서 온 차량이 충전을 하고 있으면 계획이 다 틀어지는 경우가 아직은 허다하죠. 

 

 

 

GM 쉐보레 공식 사이트에 깔끔하게 정리가 된 부분이 있어 

 

성능을 정리해봤습니다. 

 

 - 주행거리 : 약 412km

 

 - 마력 : 204마력

 

 - 토크 : 37.6 kgm/f

 

 - 제로백 : 6.5초 

 

무게에 따른 주행거리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적인 스펙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! 

 

가격은 달러로 계산되어있고, 국내 정식 출시 이후에 

 

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! 

 

 

*볼트 EV

 

 

 

* 볼트 EUV

 

그럼 이렇게 마무리해볼게요!

 

맨바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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